티스토리 뷰

이바지 음식 강남 '미자언니네'  실제 후기를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니효에요.

오늘은 지니효가 시댁에 드렸던 이바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예전에는 신랑이 신부집으로 와서 혼례식을 치루었는데, 혼례가 끝나고 나면 신부집에 신방(新房)을 차리고, 신혼 부부는 다시 시댁으로 가서 시부모님께 첫 인사를 드렸다고 해요. 

이 때 신부집에서는 고기와 포, 떡과 과일 등으로 음식을 마련하는데, 이것을 '이바지' 음식이라고 합니다. 

"한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라고 할 때의 이바지도 여기서 유래된 말이라고 합니다.

지니효는 남편JJo와 2020년 2월에 결혼을 하고, 몰디브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가까스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더니 한국에서는 코로나 19 확진자가 엄청 늘어나 있더라구요.
코로나 19사태로 신혼여행을 다녀온 뒤 지방에 있는 시댁에 방문하질 못했어요.

그러던 중 마냥 미루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4월 중순 경에 시댁을 방문하였죠. 이때 시부모님께 이바지 음식을 드리려고 이바지 음식을 이곳 저곳 알아보았어요.

 

저희 언니가 있는데, 언니가 시집을 갈 때, 형부네 집에서 이바지에 대한 '답바지'를 '미자언니네'에서 한 것이 기억이 났고 그 때 음식이 참 정갈하고 맛있었어요. 

그래서 저도 '미자언니네'에서 이바지 음식을 주문하기로 결정했어요.

 

시댁으로 내려가기 이주일 전 쯤에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해 두었어요. 미리 예약은 필수랍니다. 

 

시댁으로 내려가는 당일 강남구 도곡로에 있는 미자언니네 요리 연구소에 들러 이바지 음식을 찾아 차에 싣고 직접 지방으로 내려갔답니다. 

 

미자언니네에서는 배달도 해주는데, 광주, 부산, 대구 등 지방까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참 편리한 것 같아요.

 

그러면 미자언니네에서 이바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미자언니네 요리 연구소에서 포장된 이바지 음식
연잎밥과 가자미식해
특 대하구이
모듬 각색전 7종
특 전복 찜
과일 세트
피문어 냉채
갈비찜
모듬 떡(녹차+꽃단자)

 

어때요? 정말 먹음직스럽고, 포장도 매우 고급스럽죠? 

음식들을 싣고 시댁으로 가서 음식을 풀자 시부모님도 굉장히 놀라시면서 맘에 들어하셨어요. 잔칫날이라면서 모든 가족들을 불러 모았고 양주도 한잔씩 했답니다. 

 

시부모님께서 포장이 너무 예쁘다고 하시면서, 시댁 거실에 음식들을 펼쳐놓으시고는 기념사진을 남기셨어요.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실 부분이 가격인데요, 저에게 쪽지 또는 댓글 남겨 주시면 제가 친절하게 알려드릴께요.

 

그래서 미자언니네 추천하나요?

완전완전 강력추천합니다. 고급스러운 포장과 맛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이바지 음식이에요. 평생에 한번 뿐인 이바지 음식 미자언니네에서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광고아님!!!

 

 

 

 

또 만나요, 지니효.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