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산 케이블카 가격, 주차장, 가는 법, 이용방법, 남산타워에 대해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니효에요.

 

5월에 들어서니 마치 여름을 맞이할 준비를 하듯 갑자기 날씨가 더워진 하루였어요. 일기예보에는 오늘 서울에 비소식이 있었는데, 예보와는 달리 날씨가 쨍쨍하였고 27도까지 올라가는 초여름의 날씨였어요.

 

오늘 지니효는 날씨가 너무 좋아 집에만 있을 수 없어 부모님과 언니네 부부와 함께 나들이를 다녀왔답니다. 아직은 코로나가 종식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내를 갈 수가 없었기 때문에 저희 집 근처에서 그리 멀지 않은 남산을 다녀왔는데, 부모님도 계시고, 3살 조카가 있었기 때문에 N타워(구 남산타워)까지 걸어올라가기는 무리라고 생각하여, 남산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N타워까지 올라갔어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서 보는 서울시내와 초여름 남산의 푸르름의 힐링할 수 있는 하루였어요. 

 

남 산 케 이 블 카 타 고 남 산 타 워 로 

 

 

 

 

오늘은 지니효가 남산타워 케이블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해요. 남산타워는 대한민국 최초의 여객용 케이블카로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지요. 2005년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 김선아와 현빈, 정려원이 케이블카를 타고 있는 모습이 방영되어 유명해지기도 하였지요.

 

 

 

 

남산케이블카를 타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남산케이블카 타는 곳은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에 있는데요. 

 

직접 운전해서 가시려면, 네비게이션에 '남산케이블카'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아래 노란색으로 표시한 곳, 아무 곳이나 가시면 도착할 수 있어요.

 

 

남산타워 케이블카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두 군데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

 

한 곳은 남산타워 케이블카에서 운영하는 사설 주차, 다른 한 곳은 남산케이블카 공영주차장이에요. 당연히 남산타워 케이블카에서 운영하는 사설 주차장이 공영주차장 보다 비싸니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다만, 공영주차장도 그리 자리가 넓지 않아서 꽉차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한가지 Tip을 알려드리자면, 사설 주차장을 이용하기 위한 주차장 줄에 정차하고 계시다가, 공영주차장 자리가 나면 바로 좌회전 하셔서 공영주차장을 이동하셔서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장 정보 드릴게요.

 

 

도보로 이동할 시에는 명동역 3번 출구에서 나오신 후 왼쪽에 세븐일레븐 골목으로 들어오면 퍼시픽 호텔과 GS25 사이 길로 7~8분 올라오시면 남산케티블카 탑승 건물이 있어요.

 

또한, 명동역 4번 출구에서 회현 사거리(신세계 백화점) 방향으로 직진하시고 사거리에서 좌회전 후 5분 정도 걸으시면 남산에스컬레이터가 있어요. 타고 올라오시면 바로 탑승 건물이랍니다. 

 

 

셔틀버스도 운행하는데오 명동역 1번 출구, 서울역 서울스퀘어 버스정류장에서 이용가능해요.

 

 

남산케이블카 가격은 얼마인가요.

 

남산케이블카에서는 타기 전 매표소에서 표를 끊으셔야 합니다.

 

이용요금은 아래 사진과 같은데요. 왕복으로 성인은 9,500원, 소인(만 3세~12세)은 6,500원이고, 편도로 성인은 7,000원, 소인은 4,000원이에요. 조금 비싸긴 하죠?  만 0세 이상~3세 미만은 무료랍니다.

 

참고로, 커플셋트가 있어서 눈길을 끌었는데요. A커플 셋트는 N타워에서 먹는 함박스테이크와 케이블카 왕복 2인으로 하여 42,000원, B 셋트는 N타워에서 먹는 돈까스 2인과 케이블카 왕복 2인으로 하여 33,000원으로 안내되어 있었어요.

 

 

 

함박스테이크와 돈까스라....이용하는 사람이 있을까 의문이긴 하네요.

 

남산케이블카 운행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발권시작시간은 9:30분이고 첫 운행시간은 10:00, 마지막 운행시간은 23:00이라고 해요. 10분마다 운행을 한다고 하네요.

 

 

남산케이블카를 타면 어디로 가나요.

 

남산케이블카를 타고 약 6~7분간 쭈욱 올라가면, 남산의 정상인 N타워와 팔각정이 있는 곳에 도착해요.

 

남산에 올라가면?

 

N타워와 팔각정이 있어요. 또한 서울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 정말 힐링할 수 있답니다. 사진 보여드릴게요.

 

 

 

 

 

 

 

 

 

 

 

 

5월은 가정의 달인데 여러분도 가족들과 함께 남산케이블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 만나요, 지니효.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