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하성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진출, 그는 누구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프로야구 키움의 김하성 선수가 샌디에이고와 입단 합의했다는 소식이 미국 현지 언론을 통하여 전해졌습니다.

 

 

 

 

MLB닷컴과 디애슬레틱 등은 "김하성이 샌디에이고와 입단 합의했다"며 "계약 기간은 4년 이상에 연봉은 700만 달러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하성은 누구

김하성은 1995년 10월 17일에  부천시에서 태어났습니다.

 

179cm, 83kg다부진 체격이고, 부천북초 , 부천중, 야탑고를 거쳐 2014년 전체 29번으로넥센에 지명되어, 2020년까지 히어로즈 한팀에서 활약하였습니다.

 

[김하성 2020년 성적]

 

 

 

플레이 스타일

 

 5툴 플레이어 고졸 유격수입니다. 같은 팀 선배였던 강정호와 플레이 스타일이 비슷합니다. 

 

이른 나이부터 두각을 나타냈고,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부문 금메달로병역 특례를 받았으며, 20대 중반에 한 단계 더 성장하였습니다.

 

 

타격

 

유격수라는 수비부담이 큰 포지션에 비교적 마른 체격에도 불구하고  한 시즌에 홈런 20개 정도를 기대할 수 있을 정도로 파워를 지녔습니다.

홈런 뿐만 아니라 한시즌에 30개내외의 2루타를 칠 정도로 장타 자체가 많이 나옵니다.

타고난 손목 힘이 좋습니다.

 

[김하성 역대 타격 성적]

 

 

 

주루

 

굉장히 빠른 발을 지닌 준족으로, 한 시즌 20개 내외의 도루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시즌에도 20도루를 기록하며 개인통산 네번째 20도루와 두번째 20-20 클럽 가입에 성공하였습니다.

즉, 도루와 같은 단기간 스퍼트와 여러 베이스를 거치는 추진력이 모두 뛰어난 선수입니다.

 

 

수비

 

김하성의 장점이라면 단점으로 꼽히는 부분은 유격수 수비입니다.

 

 

2019년을 기준으로 타격은 리그 최고 내야수로 발전했는데 반해 수비력이 주전 유격수 가운데 뒤에서 1~2등을 다투는 급으로 떨어졌고, 결국 2018시즌부터 3루수도 겸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강정호의 사례처럼 미국 진출 시 유격수가 아닌 3루수를 맡게 될 가능성도 높아졌습니다.

 
김하성 선수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