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정확히 알자

 

우리나라도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이제 먹고 사는 걱정에서 잘 먹고 잘 사는 걱정, 즉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습니다.

TV에서도 건강식품을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을 흔히 볼 수있는데요, 최근 SBS ‘좋은 아침’에서 관절염에 좋은 식품으로 보스웰리아를 소개하였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무엇이며, 과연 어떠한 효능이 있고, 그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보스웰리아유향나무 상처에서 흐르는 진액을 말린 것으로 황금빛을 띕니다. 극소량만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 1 :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식품

 

보스웰리아는 인도전통 아유르베다 의학서에 만성염증 및 관절염, 소염, 타박상, 호흡기 질환 및 설사 등에 사용하였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높은 소염 진통 효과로 진통 및 염증 치료에 지속적으로 사용되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주요 성분은 보스웰릭산(boswellic acid)과 테르페노이드 형태의 항산화물질들로, 이중 보스웰릭산은 소염 및 진통 효과를 나타내는 기능 물질입니다.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관절염을 개선시켜주고 글라이코스사미노글라칸이란 성분에 연골을 재생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 2 :종양 치료 및 심혈관 개선

 

보스웰리아는 종양을 치료하는데 사용기도 하였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뇌의 붓기를 감소시키고 전립선암, 대장암, 페암, 췌장암 등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동맥경화, 심장마비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효소를 억제하고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여 심혈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및 복용시 주의점

보스웰리아는 하루 4g 이상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장기 복용때 위장 장애와 메스꺼움, 구토, 설사, 피부 발진, 간 손상 등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에 4g이하로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정확한 복용법, 효능은 전문의와 꼭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