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산공원 맛집인 ' 본태 (BONTE) ', 압구정 맛집, 청담 맛집으로 추천드려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니효에요.

어제 점심 즈음 비가 그치고 날씨가 맑아졌고 미세먼지도 거의 없어 아주 청명했어요.

 

지니효는 어제 휴가를 쓰고 엄마와 언니와 함께 점심을 함께 했는데요(남편 JJo는 일하고 있었지요 ㅎㅎ). 어제 지니효가 갔던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엄마와 언니와 압구정동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하고, 언니에게 맛집을 찾아오라는 특명을 내렸지요.

 

언니가 찾아온 맛집은 바로 도산공원 앞에 있는 '본태 BONTE'라는 곳이었어요. 본태라는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어머, 여긴 가봐야 해! 

압구정 맛집 본태 BONTE

 

 

 

본태는 서호영 셰프가 운영하는 아시아 퀴진 레스토랑이에요. 

 

'본태 BONTE'는 프랑스어로 착함, 좋음을 뜻하는 것, 우리나라 말 뜻은 본래의 모습을 말하는 것에서 유래된 상호라고 하더라구요.

 

본태는 압구정로데역에서 5번 출구로 나와 도산공원 앞 에르메스 건물의 건너면 쪽 건물 1층에 자리하고 있어요. 지도로 보여드릴게요. 발렛파킹 가능하고 3,000원이에요.

 

 

 

 

본태는 동양의 다채로운 음식들을 한국의 조리법을 가미해 식재료의 맛을 살리는 요리를 선보였어요.

 

본태의 내부 인테리어가 참 예쁘죠? 심플하면서도 원목의 느낌을 잘 살린 가구들이 특징이었어요. 특히 셰프님들이 직접 요리를 하는 것을 볼 수 있는 공개된 주방이 인상적이었어요. 좀 이른 점심시간에 갔더니 아직은 손님들이 없더라구요.

 

 

인테리어에서부터 여긴 '핫플'입니다 라고 말하고 있어요.

 

 



테이블로 안내받았는데, 정갈하게 정리된 테이블의 모습이 너무 예뻤어요.

 

 

 

본태의 메뉴판을 보여드릴게요. 

 

참고로, 본태의 시그니처 메뉴는 구절판, 멘보샤, 참치대뱃살 덮밥, 성게 비빔면이 있어요.

 

참고로 콜키지는 한병당 5만 원이라고 하네요. 가격이 좀 비싸긴 해요. 와인은 와인별로 글라스 와인과 하프바틀을 팔고 있긴 했어요.

 

 


본태의 시그니처 메뉴,   본태 멘보샤

 

먼저 저희는 저염명란을 제주산 감태로 말아 튀긴 본태스타일의 멘보샤인 '본태 멘보샤'를 시켰어요.

멘보샤는 식빵사이에 새우살을 넣어 튀긴 중국음식인데요, 본태에서는 한국식 멘보샤, 본태만의 멘보샤를 선보이고 있었어요. 

 

명란의 짭쪼롬한 맛과 함께 감태로 감싸져 있어서 바다내음이 가득하고 튀겨낸 식빵이 바삭하여 식감이 너무  좋았답니다. 

 

멘보샤는 정말 추천드리니, 꼭 한번 맛보셔요. 추천드려요. 가격은 3만 원이었어요.

 

 

 

 


담백한 대게 육수장으로 맛을 낸, 대게 비빔면

 

 

대게 비빔면도 맛보았는데요. 대게 비빔면은 대게 육수장으로 맛을 냈다고 해요. 크게 기대를 안한 메뉴인데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대게의 담백한 맛과 소스 맛이 독특해서 풍미가 아주 좋았어요. 시그니처 메뉴는 아니었지만, 계속 기억에 남는 맛이네요. 

 

 

 


성게와 캐비어의 조합, 성게 비빔밥 반상"

 

완도 돌김 ,참깨, 액젓간장, 북해도 성게장 비빔밥과 3가지 찬과 국인 '성게 비빔밥 반상'도 시켰는데요, 성게알과 케비어가 비빔밥 위에 푸짐하게 올라가 있었고,  성게알과 케비어의 환상조합이 정말 맛있었어요.

 

정성이 듬뿍 들어간 음식이었어요. 반찬들도 담백하고 맛있었는데, 반찬양이 조금 적은 감이 있었는데 맛이 훌륭하니, 패스! 가격은 45,000원이에요. 

 

 

 

 

옥수수 아이스크림을 먹지 않았다면, 본태에 왔다고 할 수 없다!

 

 

그리고 디저트로는 인스타그램을 후끈 달구었던 옥수수 아이스크림, 예전 어렸을 때 옥수수콘모양으로 생겼는데 그보다 더 진짜 옥수사 같았어요. 정말 옥수수로 속을 뻔했지요. 

 

 

옥수수 수염은 사탕실타래로 만들고 흙은 초코쿠키에요. 옆에 카라멜 팝콘이고요. 옥수수 잎 뺴고는 모두 다 먹을 수 있답니다. 

 

맛도 옥수수향이나는 아이스크림으로 디저트에 알맞도록 그렇게 달지 않으면서도 깔끔한 맛이었어요. 

한마디로 요약하면 달콤한 군옥수수 맛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가격은 18,000원이에요.

 

 

 

 

이상 지니효가 압구정, 청담, 도산공원 맛집 본태를 알려드렸어요. 

 

 

또 만나요, 지니효.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