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 처리방법 알려드려요.

 

 

 

 

예전에는 요리를 하기 위해 직접 시장에 가서 재료를 사왔기 때문에 별도로 아이스팩이 필요없었습니다. 생선이나 고기를 살 때 얼음을 듬뿍 넣어주기도 했었지요.

 

그런데 요즘은 반찬이나 음식 재료들도 배달을 시키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1인 가구, 2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음식에 필요한 재료를 모두 사기보다는 인터넷을 통하여 1~2인 가구에 맞는 재료가 포장되어 있는 상품들을 구매하는 생활 패턴이 생겼지요. 

 

아이스팩 버리는 법

 

이렇게 인터넷을 통하여 음식이나 음식 재료들을 사는 경우, 음식을 상하게 하지 않기 위한 필수품이 바로 아이스 팩인데요. 

 

그렇다면, 아이스 팩을 사용한 후에는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아이스팩 재활용 법, 버리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아이스팩은 무엇으로 만들어졌을까

 

아이스팩은 대부분 폴리에틸렌 비닐 안에 젤리형태의 보냉제가 들어있는데요, 보냉제의 성분은 '고흡수폴리머'입니다. 고흡수폴리머는 빠르게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기저귀나 생리대의 원료로 사용되기도합니다. 단순히 물을 그냥 얼리는 것보다 약 3배정도 냉기를 지속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이스팩 버리는 법

아이스팩은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아이스팩을 재활용 할 수 있을까요? 아이스팩에 겉표시에는 재활용을 할 수 있다는 표시를 찾아볼 수 없는데요. 아이스팩을 자칫 비닐이라고 생각하시고 재활용 수거함에 분리수거하시면 안됩니다. 

 

아이스팩은 일반쓰리게, 즉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셔야 합니다. 

 

아이스팩 버리는 법

 

 

 

 

주의하실 점은, 아이스팩을 뜯어서 보냉제를 하수구에 흘려버리면 수질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아이스팩 그 자체로 종량제 봉투에 버리셔야 합니다. 

 

아이스팩 재활용법과 종이팩과 물로 생산된 아이스팩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스팩을 냉동고에 보관하시고 이를 다시 얼려 보냉가방에 넣어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스팩을 냉동고에 얼린다면, 냉장고의 에너지 효율면에서도 좋다고 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아이스팩으로 냉동실 빈공간을 꽉 채운다면 냉기 보존이 잘되어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닐과 보냉제는 환경오염의 주범이 될 수 있으므로, 비닐은 종이팩으로 보냉제는 순수 물로 대체하는 것도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마켓컬리가 이렇게 종이팩과 물로 아이스팩을 만들고 있는데 참으로 바람직한 모습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 아이스팩의 처리법, 버리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 만나요, 지니효.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